손흥민 해트트릭, 드록바 넘어 라이언 긱스 기록도 눈 앞에

프리미어리그 2023-2024시즌 4라운드에서 토트넘 핫스퍼의 손흥민 선수가 번리를 상대로 해트트릭을 기록했습니다. 손흥민을 톱 포지션으로 한 작전이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올 수 밖에 없겠습니다.

이 경기 골들로 손흥민은 PL 통산 106골을 넣었습니다. 통산 기록으로 전체 30위에 랭크됐습니다. 대단한 기록입니다. 손흥민의 106번째 골을 축하하며 포스팅을 올립니다.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통산 골 30위

104번째 골은 환상적인 터치 후 골키퍼와 수비수를 동시에 살짝 넘겨 넣었습니다. 105골은 컷백 패스를 받아 자유로운 상황에서 인사이드킥으로 넣었습니다. 106번째 골은 클루셉스키가 중앙선 부근에서 뒷공간으로 찔러준 골을 손흥민이 받으며 왼발로 골대 왼쪽 구석으로 찔러 넣었습니다. 104, 105골은 솔로몬의 어시스트가 있었습니다. 104, 106골은 상대팀의 높은 수비라인을 손흥민이 부숴버리는 멋진 장면이 있었습니다.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서 골 전부 나만의 골은 아니다. 팀원들에게 공을 돌린다. 해트트릭이 중요한 게 아니다. 승점 3점을 얻은 게 중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서 골 전부 나만의 골은 아니다. 팀원들에게 공을 돌린다. 해트트릭이 중요한 게 아니다. 승점 3점을 얻은 게 중요하다”라고 말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 캡처

손흥민 선수의 106골은 드록신 드록바를 넘어선 기록입니다. 통산 104골을 넣은 디디에 드록바는 2010년 이전 프리미어리그를 주름 잡던 스트라이커입니다. 아스널에 앙리가 있다면 첼시에는 드록바가 있었습니다. 박지성 선수와 함께 했던 PL팬들은 드록바를 잘 기억하고 있을 겁니다.

드록바가 통산골 32위인데, 그 보다 한 단계 아래인 33위에는 호날두가 있습니다. 호날두는 103골을 기록했습니다. 호날두는 PL에서 보낸 시즌이 8시즌이라 비교적 짧지만 전성기 때 엄청난 득점력을 보인바 있습니다.

손흥민이 드록바와 호날두를 넘어 더 많을 골을 넣었습니다. 정말 가슴이 웅장해지는 일 입니다. 이러니 전국민이 토트텀 팬이 될 수밖에 없죠.


드록바 몰라?

디디에 이브 드로그바 (Didier Yves Drogba Tébily)는 코트디부아르 출신의 전 축구 선수이며 현재는 피닉스 라이징(Phoenix Rising)라는 미국 유나이티드 사커 리그의 공동 구단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1978년 3월 11일에 코트디부아르의 아비장에서 태어났으며, 어린 시절에는 프랑스로 이민 간 후, 축구 경력을 쌓아나갔습니다.

디디에 드로그바는 프랑스에서 축구를 배우고 미숙한 시절을 보낸 뒤, 다시 코트디부아르로 돌아가서 축구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 후 르망(Le Mans), 갱강(Guingamp), 올랭피크 마르세유(Olympique de Marseille) 등의 프랑스 클럽에서 활약했으며, 특히 올랭피크 마르세유에서의 활약으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2004년 UEFA컵 결승전에서의 뛰어난 경기력으로 첼시 FC로 이적하게 되었고, 그 후 첼시에서의 경력이 빛을 발하게 되었습니다. 드로그바는 첼시에서 주요 공격수로 활약하며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에 오르기도 했고, 팀을 여러 번의 리그 우승과 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으로 이끌었습니다.

2012년에는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에서 결정적인 골을 넣어 팀의 역사적인 우승을 이끈 영웅으로 기억되었습니다. 이후 중국의 상하이 선화(Shanghai Shenhua), 튀르키의 갈라타사라이(Galatasaray), 그리고 다시 한 번 첼시 FC로 복귀하며 축구 경력을 계속했습니다.

드로그바는 그의 축구 경력 동안 탁월한 골 결정력과 리더십으로 인해 코트디부아르 대표팀의 중심 선수로서도 활약했으며, 코트디부아르 대표팀을 여러 차례 FIFA 월드컵 본선으로 이끈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의 축구 경력은 많은 팬들에게 기억될만한 성취와 순수한 열정을 나타내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손흥민, 통산골 어디까지 올라갈까?

손흥민이 1골만 더 넣으며 폴 스콜스와 어깨를 나란히 합니다. 3골을 넣으면 라이언 긱스와 같은 기록이 됩니다. 앞에서 박지성 선수 이야기를 했는데, 스콜스와 긱스는 박지성과 호흡을 맞췄던 선수들이죠. 맨유가 우승을 밥 먹듯이 하던 시절에 이들의 역할이 컸습니다. 손흥민이 이들을 넘어선다면 그야말로 레전드에 반열에 오를 것 같습니다.

2023-2024시즌 손흥민은 몇 골이나 넣을까요? 지난 시즌처럼 10골 정도만 넝으면 통산 기록 20위권 중반까지 순위가 올라갑니다. 20골을 넣으면 20위 아쪽으로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22위에 117골의 첼시 스털링 이름도 보이네요.

긱스와 스콜스

라이언 조셉 긱스 (Ryan Joseph Giggs)
출생일: 1973년 11월 29일 / 국적: 웨일스 / 주요 포지션: 왼쪽 미드필더 및 왼쪽 윙 백


라이언 긱스는 웨일스 출신의 축구 선수로, 그의 주요 경력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유산을 빛내며 24년에 걸친 훌륭한 선수 생활을 했습니다. 그동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함께 프리미어 리그 타이틀을 수차례 차지하고, UEFA 챔피언스 리그와 FA 컵 등의 여러 클럽 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또한 그는 웨일스 대표팀의 주장으로 활약했으며, 국가 대표팀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폴 에릭 스콜스 (Paul Eric Scholes)
출생일: 1974년 11월 16일 / 국적: 영국 (잉글랜드) / 주요 포지션: 중앙 미드필더


폴 스콜스는 잉글랜드 출신의 축구 선수로, 그의 주요 경력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스콜스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스 아카데미에서 시작하여 빅토리안 시즌 동안 주요한 선수로 성장했습니다. 그는 중앙 미드필더로서 뛰어난 패스 스킬과 슈팅 능력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중요한 선수 중 하나로 평가받았습니다. 스콜스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함께 많은 타이틀을 차지하였으며, 그의 축구 지식과 뛰어난 기술은 많은 팬과 전문가에게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잉글랜드 대표팀에서도 활약하였으며, 국가 대표팀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라이언 긱스와 폴 스콜스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함께 활약한 레전더리한 축구 선수로, 그들의 기여는 클럽과 국가 대표팀에서 긴 시간 동안 기억되고 있습니다.

드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