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아이패드 에어’가 최고의 개인용 태블릿인 이유 5가지 ; M2, 크기, 용량, 무게, 가격 등

아이패드 에어 신형이 출시됐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곧 구입할 수 있죠.
이번 신형 아이패드는 에어와 프로, 2개의 버전으로 나옵니다. 프로가 상위 등급이고요 에어가 둘 중 낮은 등급입니다.

그런데, 신형 아이패드 에어에 대한 관심이 프로보다 뜨겁습니다. 그 이유를 간단히 요약하면, “개인용 태블릿으로 최상위 스펙을 가졌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가정에서 사용하거나, 사무실에서 나만의 IT기기를 설치하거나, 중고생 아이들이 있는 경우에 아이패드 에어를 구입하려는 수요가 꽤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개인용 태블릿으로 아이패드 에어가 좋은 지에 대해 살펴볼게요. 참고로, 이 포스팅에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포함돼 있습니다. 그 링크로 구체적인 스펙이나 구입 조건을 확인하는 것도 추천드려요. 제가 모든 스펙을 알려드릴 것도 아니고, 가격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는 건 해당 링크를 통해서가 정확하거든요. (쿠파스로 구매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패드 에어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자 몇 자 정리해 봅니다.

신형 아이패드 에어는 기존의 프로급 성능입니다.

바로 이점이 신형 하이패드 에어가 인기있는 이유라고 생각해요. 신형 아이패드 에어가 스펙과 성능 면에서 기존의 아이패드 프로(2022년 출시 모델)에 버금갑니다.

지금까지 아이패드 프로를 갖고 싶었지만 가격 등 여러가지 이유로 프로가 아닌 에어나 기타 다른 태블릿을 구입한 분들이 있었어요. 그런데 이번 신형 아이패드 에어는 정확하게 기존 프로 모델의 대체 제품이 될 수 있어 보입니다.


신형 아이패드 에어 살펴보기



신형 아이패드 에어가 기존의 프로급인 이유 1 ; M2 칩

2024년에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에는 M2 칩을 사용했습니다. 칩셋은 쉽게 말해 사람의 두뇌와 같은 거예요. 기존에는 M2 칩을 사용했는지 여부가 고급 모델과 일반 모델의 구분이었던 겁니다. 그만큼 M2 칩이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만큼 올해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는 기존의 프로 모델의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에는 애플이 새로 개발한 M4 칩을 넣었고, 아이패드 에어에는 M2 칩을 넣었습니다. 사실 M4 칩이 더 높은 성능을 보여주겠지만 영상을 다루거나 IT 전문가 수준이 아닌 일반 유저들에게는 오버 스펙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가 개인용으로는 최고의 태블릿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씀드립니다.

M2칩셋으로 충분히 훌륭한 태블릿 성능을 구현해 날 수 있어요. 2022년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모델로 노트핅, 그림 그리기, OTT 시청, 간단한 영상편집, 웹서핑 등에서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조금이라도 들어보셨나요? 거의 못들어보셨을 거고요. 그래서 M2 칩으로 충분하고 말씀드립니다.

똑똑한 머리는 그대로인데 가격은 훨씬 저렴해졌으니, 도대체 안 살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카메라 등 다른 스펙은 기존 프로 모델에 미치지 못할 수 있지만, 적어도 똑똑함을 좌우하는 칩셋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



신형 아이패드 에어가 기존의 프로급인 이유 2 ; 13인치 화면

5세대 아이패드 에어는 최대 크기가 11인치였어요. 더 큰 화면을 갖고 싶다면 프로 모델을 구입해야 했습니다. 5세대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는 150만원에서 200만원 정도의 가격 수준을 보였습니다. 이 가격이면 아이패드가 아니라 맥북을 살 수 있을 정도의 가격이었죠.

그래서 아이패드가 성능면에서 좋은 태블릿이긴 한데, 큰 화면을 원하는 사용자 입장에서 애매한 위치였습니다. 큰 화면을 선택하자니 맥북을 사도 괜찮을 거 같고, 저렴한 모델(에어)을 사자니 화면이 만족스럽지 못했죠.

그런데 6세대 아이패드 에어는 13인치 모델이 나왔습니다. 큰 화면을 원하는 태블릿 유저에게 딱 맞는 제품이죠.

OTT 등 영상 시청용으로 사용한다면 고성능 보다는 화면의 크기와 화질에 더 관심을 갖기 마련이에요. 6세대 아이패드 에어는 그런 유저들의 요구에 부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점이 태블릿을 사용하는 비전문가, 일반인들에게 딱 맞는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형 아이패드 에어가 기존의 프로급인 이유 3, 4 ; 128GB 용량, 무게

저장용량만 따지면 5세대 아이패드 에어는 더 이상 팔리지 않을 겁니다. 5세대 에어의 용량은 64기가와 256기가로만 나왔고요. 64기가 모델의 가격은 92만원이 넘었습니다. 출시됐던 가격이요.

그런데 6세대 에어는 용량은 커지고 가격은 싸졌습니다. 128기가 에어가 판매 시작 가격이 85만원대입니다. 아마도 애플이 아이패드 에어를 개인용 태블릿의 대명사로 자리잡게 하려고 이렇게 한 게 아닌가라는 생각까지 들어요.

이런 역전 현상은 무게로도 나타납니다. 5세대 프로보다 6세대 에어가 가볍습니다. (싸이클 자전거를 좋아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무게 10그램 줄이기 위해 수십만원씩 들여 부품을 바꾸죠. 아이패드도 가벼운 게 비쌉니다)

위에서 6세대 에어의 화면이 커졌다고 말씀드렸는데, 무게는 5세대 프로보다 가벼워졌어요. 가격은 90만원 아래이고, 여기에 쿠팡에서 카드 할인 등 혜택을 받으면 더 저렴해 집니다.

진짜, 아이패드를 개인용으로 살 때는 신형 아이패드 에어를 고를 수 밖에 없습니다. 애플의 전략이 그렇고, 그 전략에 맞게 스펙 구성을 잘 한 거 같아요.

신형 아이패드 에어 살펴보기

신형 아이패드 에어를 살 수 밖에 없는 이유 5 ; 가격

위에서 계속 말씀드린 이야기 중에서 가격 부분이 있어요. 진짜 이번 신형 아이패드 에어의 최대 장점은 가격이라고 봅니다.

기본 성능은 기존의 아이패드 프로 급인데, 가격은 기존의 에어보다 쌉니다. 여기에 사전 예약구매 할인이나, 쿠팡 카드할인 같은 게 더해지면 조금이라도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어요.

성능만 생각하면 가격 메리트가 정말 대단하고요.

마무리

아직도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 중에서 어떤 걸 살지 고민되시나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이 전문가적인 작업을 하거나 개발자이시라면 당연히 프로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반면 넷플릭스나 유튜브 영상을 보거나 아주 간단한 영상 작업을 하거나 학습용, 사무용으로 활용하실 거라면 아이패드 에어로도 충분합니다. 가격적인 메리트도 어마어마하게 크기 때문에 고민할 이유가 없습니다.

여러분의 선택 장애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