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2025년2월19일에 신제품을 공개합니다. CEO 팀 쿡이 앞서 13일에 최신 제품이 19일에 공개된다고 X에 올렸습니다. 아이폰 SE4라고 딱 특정한 건 아니기 때문에 SE4 말고도 아이패드나 맥북이 출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팀 쿡의 메시지에서 제 눈을 사로 잡은 것은 애플 로고였어요. 평범한 사과 모양을 가지고 참 다양하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주더라고요.
아이폰 SE4 출시일은 2월19일 !
팀 쿡 최고경영자는 “새로운 가족 구성원을 만날 준비를 하라. 2월19일 수요일”이란 간단한 메시지를 올렸습니다. 해시태그로 #AppleLaunch라고 덧붙였어요. 애플 로고 애니메이션도 인상적입니다.

신제품 출시 1주일을 앞두고 내놓은 팀 쿡의 한 줄은 많은 기대와 상상을 하게 됩니다.
지금까지의 소문과 루머, 예상, 예측을 정리해볼게요.
아이폰 SE4? 아이폰 16E?
제가 가장 크게 관심을 갖는 건 새 아이폰의 이름입니다. 신제품의 이름이 모든 것을 결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SE 시리즈로 나온다면 보급형의 이미지와 성능을 그대로 이어갈 것으로 예상해요. 16E로 출시된다면 보급형보다는 플래그십 모델에 가까울 거 같고요.
SE 시리즈의 별도의 라인업을 유지할 지, 플래그십 라인업의 막내로 올라설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격 측면에서 70만원 내외로 출시되는 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아무래도 주머니 얇은 사람들을 타깃으로 한 제품군이 애플에는 필요해 보이거든요. 그래야 저처럼 아이폰으로 넘어가고 싶은 소비자에게 소구력이 있을 거 같아요.
<아이폰 SE4 주요 특징>
- 페이스 ID 탑재
- 아이폰14와 유사
- 홈버튼 없앰
- 애플 인텔리전스 탑재
- 애플 자체 셀룰러 모뎀 칩 장착한 첫 번째 기기
- 가격(499달러) 인상 가능성 대두
애플 로고는 에어 태그 2 암시?
팀 쿡이 공개한 애니메이션 애플 로고에는 바깥쪽으로 동그란 원이 보입니다. 이걸 두고 에어 태그 2가 공개되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는데요.
티저 영상만 보고 무리한 추측이란 의견이 우세하긴 하지만, 에어 태그 차기작에 대한 루머가 솔솔 나오고 있긴 합니다.

차기 에어태그는 애플의 2세대 초광대역 칩을 탑재한다고 해요. 1세대 제품보다 3배나 넓은 범위를 추적할 수 있고, 스토킹 방지를 위해 스피커를 없앤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돈으로 5만원도 안하는 에어 태그를 출시한다고 로고 티저를 만들었다는 게 말이 안된다는 의견이 힘을 받고 있어요.
새 맥북에어? 아이패드?
팀 쿡의 X에는 아이폰이 출시된다고 잘라서 말하지 않았습니다. “the newest member of the family”라고 넓게 표현했어요.
그래서 맥북 에어 내지 아이패드 신제품이 출시될 수 있어 보입니다.
맥북 에어는 M4 칩셋을 탑재한 모델이 될 가능성이 크고요. M3 아이패드 에어, A16 or A17 프로 칩을 탑재한 보급형 아이패드 모델이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이들 제품은 이번에 출시될 수도 있고, 늦어도 올 봄에는 나올 거 같아요.
아이폰 SE4는 거의 확실시 되는데, 맥북 에어나 아이패드 중에서도 신제품이 나올지는 기다려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