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초에나 공개될 갤럭시 S25 시리즈의 디자인이 하나씩 유출되고 있습니다. 최근엔 S시리즈 중에서 최상위 트림인 울트라 모델의 디자인이 나왔습니다.
ICE Universe는 자신의 트위터 X를 통해 디자인 사진을 공개했는데요. 모든 디자인을 볼 수 있는 건 아니고 전면 디자인만 확인할 수 있게 공개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S25 울트라 전면 디자인
Ice Universe가 공개한 사진에는 기린이 들어가 있어요. 기린의 목이 다 보일만큼 큰 디스플레이를 강조하는 거 같죠.
아무튼 갤럭시 S25 울트라의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모서리입니다. S 울트라의 전작들은 각진 모서리 디자인을 고수해왔습니다.
그런데 잘 모르실 수 있어요. 위 사진만 보면 뭐, 전혀 바뀐 게 없어보입니다. 덜렁 펜이 있으니 “울트라인가보다”라고 추측할 수 있는 정도죠.
잘 모르겠는 분들은 아래 사진을 함께 보시죠.
왼쪽이 S24 울트라이고, 오른쪽이 S25 울트라 예상 디자인입니다. 이제 모서리 부분에 차이가 보이시죠?
그동안 갤럭시 S 울트라 시리즈는 22부터 24까지 각진 모서리 디자인을 고수해왔습니다. 각진 모서리 디자인은 고급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되어 왔죠. 하지만 그게 발목을 붙잡는 상황에 이르게 됩니다.
각진 모서리 디자인이 아재 폰의 오명의 시작이었을까요? 갤럭시 울트라 시리즈는 스펙과 성능, 크기 면에서 굉장한 기능과 편의성이 있음에도 어딘가 고루한 이미지를 풍깁니다.
개인적인 생각일지 몰라도, 갤럭시 울트라를 제외하곤 각진 디자인은 거의 남아있지 않죠. 예전 LG 스마트폰에서 많이 보였지만, 삼성과 애플로 양분화된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제는 각진 모서리는 전멸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 S25 울트라가 살짝이지만 곡률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정도면 디자인 풀 체인지라고 부를 수도 있을 거 같아요. 모서리 곡률만으로 이렇게 이미지가 달라지네요.
다음으로 아이폰 16 프로 맥스와 비교해볼까요
갤럭시 S25 울트라의 모서리 곡률이 생겼다고 해도 아이폰에 비하면 여전히 아재 냄새가 납니다. 약간 비하해서 아재라는 거지, 울트라 만의 매력일 수도 있어요. 직각을 선호하는 분들이 분명 계십니다. 그런 분들에겐 아이폰의 곡률이 오히려 디자인적인 감점 요인으로 볼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위 사진은 둘 다 예상 이미지이기 때문에 크기가 다를 거고요. 디테일한 디자인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비교, 참고용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장 더 ; s23 ultra vs S25 Ultra
이렇게 보니 확실히 직각 디자인은 버렸습니다. 하지만 위 아이폰과 비교해보면 둥근 모서리를 채택했다고 말하기도 어렵습니다.
직각과 둥근 모양의 중간 쯤에서 타협을 한 디자인으로 보이네요.
이 사진은 23 울트라 실물 사진과 s25 예상 이미지를 더한 것입니다. 전체적인 이미지를 참고삼아 확인할 때 보시면 되세요.
이밖에 디자인과 그 외의 정보에 대한 언급을 소개해볼게요.
우선, 베젤에 대해 이야기를 덧붙여볼게요. 갤럭시 S25 울트라는 베젤이 기존 울트라보다 얇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베젤이 얇아지면 몰입감을 더 주겠죠.
전면부는 확실히 플랫 디스플레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후면 패널은 엣지를 살짝 줄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어요.
디스플레이 크기는 6.9인치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후면 카메라는 S24 울트라와 같은 수직 배열로 예상됩니다. 카메라가 툭 튀어나오는 것도 유지될 것이고요. 다만, 후레쉬 위치가 한 칸 아래로 내려올 수 있어 보입니다.
끝으로, 가장 중요한 출시일은 2025년 1월 내지 2월이 유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