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1일입니다. 앞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식을 어떤 전략으로 사고 팔지에 대해 정리해 봅니다.
개초보가 스스로의 생각을 정리하는 글입니다. 되도록이면 읽지 마시고 참고도 하지 않으시길.
보유자라면?
요즘 장세는 삼전닉스로 모든 자본 쏠리는 상황입니다. 코스닥이나 요즘 주요 섹터가 아닌 종목을 보유하고 있다면 그것들을 손절하고 조금씩 삼전닉스 + 로봇 에이아이 등으로
이미 삼전닉스가 포트폴리오의 50% 이상 있는 사람이라면 최대한 매수 버튼을 참으면서 계속 기다려야 합니다.
다만 코스피 지수가 9500까지 대세 상승으로 보고 있는데. 지수가 출렁이는 날이 꼭 나오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출렁이면서 9500까지 올라갈 건데 내려갈때마다 조금씩 물타는 건 좋아 보입니다.
오늘은 삼성전자우선주가 많이 올랐는데요. 삼전우가 삼전과의 괴리율이 역대급으로 벌어졌기 때문이에요. 한동안은 삼전우의 상승률이 가장 클 것으로 기대합니다.
신규 매수하려는 분이라면?
물릴 각오가 돼 있다면 사세요. 삼전이 오늘 30만원을 넘어서 35만원을 왔다갔다하는데요. 앞으로 30만원 깨지면 사도 된다고 봅니다. (보름전만해도 26만원대면 사도 된다고 생각했었는데…) 시세가 올라서 매수 가능 금액대를 좀 올렸습니다.
하이닉스는 현재 235만원인데,,, 힘이 좀 빠지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주가 상승률만 본다면 하닉보다 삼성전기가 나을 수 있어 보입니다. 요즘 분위기가 그렇다고요.
다만 물리기 싫다면 쭉 빠질때까지 기다리는 게 속편합니다. 다만 포모를 참아야겠죠.
코스피 지수가 8000, 7500 그 밑으로 빠지는 걸 기다릴지, 9500을 기다리면서 지금이라도 대형주에 올라탈지는. 선택을 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