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앱에서 카드 해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카드 해지하는 일이 별로 없어서 구체적인 방법을 평소에 모르고 지냈죠. 최근에 삼성카드 해지할 일이 생겨서 인터넷으로 찾아보며 해지했어요. 앱이 활성화되기 전에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지했는데, 요즘은 카드사 앱에서 간단하게 해지할 수 있네요.

내가 카드를 해지한 이유
새해를 맞아서 돈을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저축도 늘릴 계획입니다. 그래서 카드를 줄여야 했어요.
살다보니 지갑에 카드가 여러 장입니다. 주로 쓰는 카드는 1~2장인데 지갑에는 5장 넘게 있어요.
종종 카드 연회비 나가는 게 계좌에서 보이는데, 삼성카드 중 하나가 무려 4만원 넘는 연회비가 나가고 있더라고요.
비싼 연회비를 내고 평소에 주력으로 쓰는 카드도 아니어서 없애기로 했어요.
다른 삼성카드도 있는데, 그건 종종 사용하니까 남겨두기로 했고요.
삼성카드 앱에서 카드 해지 방법
- 앱 접속
- 화면 하단 [전체] 메뉴 누르기
- 스크롤 내려서 [고객센터] – [상담안내/신청] 메뉴 누르기
- 스크롤 내려서 [카드 해지] 누르기
- 사용 중인 카드 목록이 나오고 그 중 해지할 카드를 선택하세요
- 해지 사유 선택 후 [신청 완료] 버튼 누르면 끝납니다.
화면 캡처해서 설명할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 드리는 게 이해하기 더 쉬울 거 같아요.
그대로 따라만 하면 2분 안에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카드 해지 시 주의사항
카드 해지할 때 주의할 것들이 몇 개 있어요.
우선, 해지와 탈회를 구분해야 합니다.
카드 해지와 비슷한 탈회라는 게 있어요. 해지는 해당 카드를 끊는 것이고요. 탈회는 카드사에 내 가입 자체를 없애버리는 겁니다.
예를 들어 00카드를 2~3장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특정 1개 카드를 해지할 수 있고요, 탈회를 통해 모든 카드를 해지하고 카드사와의 인연을 끊을 수 있어요.
그리고, 카드 해지 전에 미결제 금액있다면 모두 정산을 해야 해요. 미결제 금액이 있으면 카드 해지가 안될 수 있습니다.
카드 해지를 하면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요금, 전기요금 등 자동납부를 신청한 월납요금을 처리할 수 없게 됩니다. 해지 전에 자동납부를 어떻게 정리할 지 생각하고 먼저 옮겨 두시는 걸 추천해요.
카드 해지 시, 이미 납부한 연회비는 바우처, 부가 서비스 비용 등을 차감한 후 일 단위로 나누어 계산하여 반환됩니다. 카드 발급 첫 해에 해지하면 배송비 등 카드 발급비용이 차감될 수 이써요.
카드 해지가 완료된 후에는 취소할 수 없다는 점도 유념하세요.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