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탠바이미는 어떻게 생활 혁신을 가져왔나 ; 특장점, 단점, 기본정보 알아보기

생활의 변화를 이끄는 게 혁신이라고 한다면 LG 스탠바이미는 매우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기술적으로 화질이 가장 뛰어난 제품도 아니고 크기가 일반 TV 제품은 커녕 모니터에 견주어야 하는 27인치 정도에 불과하지만 혁신적인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G 스탠바이미의 최대 장점을 알아보고 가격, 장단점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LG 스택바이미는 생활 혁신을 가져옵니다.

가장 뛰어난 혁신은 이동성입니다.

TV를 이동한다는 게 그동안 상상해본 적 없는 경험입니다. TV는 항상 제자리에 있고 의자나 소파를 옮겨 집안 분위기를 바꾸어 왔습니다. 물론 TV도 위치를 바꿀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쉽게 바꿀 수 있다고 할 수는 없죠. 모니터 역시 위치를 바꿀 수는 있지만, 어느 정도 고정된 위치에 있고 사람이 이동해 컴퓨터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이 있지만 그 역시 활용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LG 스탠바이미는 모니터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집안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퀴만 달아줬을 뿐인데, 주방에서 요리할 때나 거실에서 운동할 때나 방에서 누워있을 때에도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식탁에서 밥 먹으면서 야구 중계를 볼 때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 벗어나 큰 디스플레이로 볼 수 있게 된 겁니다.

요즘 스마트폰 운동 어플을 보며 홈트레이닝 하는 분들 많죠. 그런 분들도 스탠바이미를 활용하면 동작이 바뀔 때마나 작은 화면을 쳐다보느라 시간 다 뺏기는 일이 사라집니다. 스탠바이미는 위치 이동, 높이 조절, 각도 조절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서서하는 동장, 누워서 하는 동작에 모두 사용자가 보기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스탠바이미를 책상 옆으로 옮겨 인터넷 강의를 보거나, 컴퓨터 옆으로 옮겨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렇게 디스플레이가 필요한 많은 활동이 늘어나면서 이동형 디스플레이의 활용성은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생활 혁신성을 높였습니다.

요즘은 무선 청소기, 노트북, 태블릿 등 전원선을 연결하지 않고 사용하는 게 대세입니다. 전원선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하는 게 당연한 시대죠. TV나 데스크탑을 유선으로 사용하는 게 너무 당연해 불편한 줄도 모르지만, 사실 요즘 기준으로는 매우 불편한 가전입니다.

노트북과 태블릿을 사용하는 분들은 느끼겠지만, 무선으로 사용하는 제품들을 유선으로만 사용하라고 하면 엄청난 불편을 느낄 것입니다.

스탠바이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무선 TV 개념으로 사용하다보면 기존의 벽걸이 TV가 아무리 화질과 성능이 좋더라도 스탠바이미를 더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스탠바이미의 밧데리는 하단 받침대에 내장되어 있어 충전된 상태에서 3시간동안 무선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탠바이미의 바퀴와 무선 사용은 시너지가 대단합니다.

위에서 얘기했던 집안의 거의 모든 곳에서 다양한 활동에 스탠바이미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바퀴와 무선 배터리 덕분입니다. 소위 ‘삼탠바이미’ 제품도 있는데 무선 사용이 불가능해 스탠바이미에 비해 활용성이 다소 부족한 게 단점입니다.

스탠바이미의 단점으로 배터리 용량이 지적되긴 합니다. 4시간 충전해야 완충되고, 3시간 무선 사용이 가능하니 효율성면에서 좀 떨어집니다. 하지만 평소에 전원선을 연결해서 보관하다가 주 사용시간에 전원선을 빼서 사용한다면 불편함을 크게 느끼지 않을 수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기본정보

  • 가격 ; 100만원대 (삼성의 유사 제품의 약 2배. 가격이 단점임.)
  • 디스플레이 크기 ; 27인치
  • 무선 및 터치 여부 ; 무선 3시간 사용 가능 / 스크린 터치 가능 (이 두 가지가 타 제품과 가장 큰 차이)
  • 설치 ; 배송기사가 직접 설치

참고로 LG의 ‘스탠바이미 고’라는 제품도 있는데 이것은 스탠바이미와는 다른 제품이다. TV의 이동성을 더 높인 제품이 스탠바이미 고이다. 캠핑을 갈 때 TV를 가지고 가는 개념이다. 그래서 하드케이스에 담겨 있다. 그런데, 야외에서 TV를 보는 게 그다지 매력적인 생활 혁신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 스탠바이미와 헷갈리지 마시라고 첨언해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에는 쿠팡파트너스 링크가 포함돼 있고, 구매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