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새로 런칭된 삼성 비스포트 4도어 냉장고 특장점 ; AI, 맞춤보관실, 오토 도어, 듀얼 아이스메이커

최근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 2024년형이 새롭게 런칭됐습니다. 삼성 냉장고는 디자인 면에서 많은 신혼부부의 호응을 얻고 있죠. 거기에 더해 사용자의 니즈 충족을 위한 소소하면서도 최신의 기술들을 많이 적용되었습니다.

냉장고에 들어가는 여러 기능들이 많은데, 제가 이번에 런칭한 비스포크 냉장고 중 눈에 띄는 4가지 기능을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를 구매할지 고민되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길 바랍니다.

2024형 비스포크 냉장고 특장점은 4가지가 있습니다.

(1) 에너지 절감을 위한 AI절약모드 기능이 있습니다.

이 모드는 냉장고의 에너지 소비량을 ‘AI 절약 모드’를 통해 스스로 예측하고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에너지 절약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고, 그에 대한 착한 소비가 최근의 소비 트렌드이죠.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2024년형은 AI 절약모드를 통해 좀 더 손쉽게 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AI 절약 모드는 크게 2단계로 이루어집니다. 1단계는 최대 12%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고, 2단계에서는 총 23%의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삼성 SmartThings 앱에서 AI 절약 모드를 ON 상태로 켜고 냉장고를 선택하면 1단계 또는 2단계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에너지 절약모드가 작동됩니다. 1, 2단계 외에도 ‘월간 목표 사용량 설정’, ‘누진단계’, ‘직접 설정’ 모드 등으로 AI 절약 모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냉장실, 냉동실 외에 ‘맞춤보관실’ 기능까지 3칸에 독립냉각이 가능합니다.

2024형 비스포크 냉장고는 냉장실, 냉동실, 맞춤보관실에 각각의 냉각기가 있습니다. 냉장고 한 대에 3개의 냉각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칸마다 독립 냉각이 가능합니다.

맞춤보관실은 기존의 냉동실 중 한 칸을 활용하는 겁니다. 영하 23도에서 영상 4도까지 범위에서 7단계로 온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024형 비스포크 냉장고의 맞춤보관실은 5가지 모드로 활용 가능 합니다.

첫째, 맞춤보관실은 김치냉장고를 별도로 두지 않는 집에서는 김치보관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김치의 염도에 따라 약냉(-0.8도), 표준(-1.0도), 강냉(-1.8도)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둘째, 화이트와인이나 맥주, 음료, 곡류 등을 보관할 떄에는 ‘화이트와인&맥주’ 모드를 사용하세요. 영상 4도 온도로 맞춤보관실이 작동됩니다.

셋째, 육류와 어류, 곡물을 보관할 때에는 ‘살얼음’ 모드(-0.5도)를 사용하면 됩니다.

넷째, 맞춤보관실을 일반 냉동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선육과 해산물, 어패류 등에 적합한 모드입니다. 보관온도는 -23 ~ -17도로 설정됩니다.

다섯째, 맞춤보관실을 냉장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일이나 채소, 유제품 등 냉장 보관하는 재료가 많을 경우에는 냉동실의 한 칸을 냉장실로 사용하는 것이죠. 이것도 새로운 개념인 거 같아요.

(3)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이 확대 적용됐습니다.

요즘 자동차 트렁크도 자동으로 열립니다. 생각해보니 냉장고 문을 자동으로 여는 기능을 기본 기능으로 만들지 않은 게 이상하네요.

2024형 비스포크 냉장고의 여러 모델에는 자동으로 냉장고 문을 열어주는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모든 모델이 아닌 게 아쉽지만 200~300만원대 이상의 모델에선 거의 적용된 것으로 보여요.

마트에서 장바구니 가득 물건을 사온 후 조금이라도 편하게 정리하는데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이 유용할 거 같습니다.

손등, 손가락 등 신체 부위로 냉장고 문의 센서를 가볍게 터치하는 것으로 문이 열립니다.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은 냉장실인 윗 칸에만 적용됩니다. 왼쪽 문과 오른쪽 문을 각각 열 수 있습니다.

(4) 얼음 좋아하는 사람들 주목! 구형, 큐브형 얼음을 모두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고, 주목한 기능이 바로 듀얼 아이스메이커입니다. 별 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실제 사용할 때에는 가장 만족도를 높여주는 기능입니다.

요즘 가정에서 위스키 혼술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커피를 직접 내려 마시는 분들도 정말 많고요. 위스키에는 구형, 커피에는 큐브형 얼음이 필요하죠.

2024형 비스포크 냉장고에는 듀얼 아이스메이커가 있어서 두 종류의 얼음을 모두 만들 수 있습니다. 냉장실 급수통에 물을 넣으면 냉동실에서 최대 1킬로그램의 위스키위 구형 얼음을 자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큐브형 아이스는 예전 방식대로 얼음틀을 이용해 만들고 트레이에 옮겨 담을 때는 직접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요즘은 얼음을 사먹는 시대입니다. 물 한잔을 마셔도 얼음 동동 띄워야 제대로 마시는 거 같죠. 만약 집에서 고퀄리티의 얼음을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면 돈도 아끼고 훨씬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집니다. 비스포크의 듀얼 아이스메이커! 꼭 활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마무리 ; 저가 냉장고에는 아직은…

위에 언급한 4가지 특장점은 정가 기준으로 약 300만원 이상대 제품군에 적용되는 거 같습니다. 제가 모든 비스포크 냉장고를 조사한 것은 아니라서 틀릴 수도 있지만, 비교적 가격이 나가는 냉장고에 이런 기능이 담긴 걸로 보이네요.

그래도 이런 저런 가격 혜택을 얻으면 300만원 초반에서도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이 포스팅에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있습니다. 구매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