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는 회원카드가 있어야 매장에서 쇼핑하고 구입을 할 수 있어요. 계산대에서 캐셔분께 회원카드를 먼저 보여드려야 구매 결제가 가능하죠.
요즘에는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먼저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가 있죠. 온라인으로 회원가입을 한 경우에도 매장에서 상품 구매를 하려면 실물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코스트코는 온라인에서 회원가입을 했다고 회원카드를 자택으로 보내주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온라인 회원 가입 후 실물 카드 수령 방법
코스트코 회원가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할 수 있어요. 온라인에서 회원가입을 한 분들은 매장 이용시 실물카드를 먼저 지급받아야 합니다. 지급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 일단 매장에 방문
- 매장 입구 안내데스크로 직행
- 회원카드 발급하는 창구로 가기
- 사진 촬영 후 바로 회원카드 지급받기
간단하죠? 온라인 회원에 가입했더라도 매장 안내데스크에서 회원 카드를 수령해야 합니다.
카드에 회원 사진을 넣어야 하기 때문이에요. 코스트코에서 고객 사진을 수집하는 건데.. 기분이 썩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코스트코 상품을 살 수 있으니 좀 참아야 하겠죠.
위 경우와 반대로 매장에서 먼저 회원가입을 한 분들은 온라인 몰에 별도로 등록을 해야 온라인 몰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이야기는 아래에서 계속할게요.
회원 카드가 있어도 코스트코 온라인 몰 가입을 따로 해야 합니다.
매장에서 회원카드를 발급받았더라도 온라인 몰에는 별도로 ‘온라인 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온라인 등록은 회원카드에 적힌 회원 번호로 합니다. 만약 이 번호를 모르면 코스트코 고객센터에 유선(1899-9900)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카드 번호가 만료된 경우엔 온라인 등록이 안되므로 갱신을 해줘야 합니다.
만약 하나의 코스트코 회원카드를 여러명이 사용하고 있다면, 회원가입 시 등록된 분만 온라인몰에 온라인 등록이 가능합니다.
만약 온라인몰에서 탈퇴를 하면 매장 이용은 할 수 있을까요?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몰을 탈퇴해도 코스트코 회원 자격은 유지됩니다. 그래서 매장 이용이 가능해요. 따라서 온라인몰만 탈퇴했더라도 코스트코 멤버쉽이 유효하다면 재가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