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도 바둑 가르쳐 볼까 – 두뇌 발달 및 정서 안정에 좋다는데…

저희 애가 다니는 어린이집에 유행이 하나 있더라고요. 바둑입니다. 같은 기관에 다니는 아이가 10명도 안되는데 그중 3~4명이 동네 바둑학원에 다닌다는 거 같아요. 저희 애도 친구따라 배우고 싶다고 합니다. 부모도 배운 적 없는데, 아이가 배우겠다니 신기할 따름이죠. 그래서 어린이 바둑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린이 바둑의 놀라운 힘! 두뇌 발달

바둑은 어린이들의 두뇌 발달에 매우 유익하다고 합니다. 막연히 그렇겠다고 생각은 해왔지만, 몇 년전 뉴스를 보니 과학적으로도 입증됐다고 하더라고요. 바둑을 배우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은 집중력을 높이고, 차분하고 꼼꼼한 사고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바둑을 두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들은 어린이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논리적인 사고를 하도록 유도도 하고요. 또한 바둑은 두뇌를 활성화해 깊은 생각을 도울 뿐만 아니라, 감성지수와 공감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바둑을 두면서 안정적인 정서를 만든다

바둑은 정서적 안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바둑을 배우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은 차분하고 편안한 마음가짐을 키웁니다. 바둑을 두면서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이 향상되고, 충동적인 행동을 억제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는 자신과 타인의 정서를 파악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훈련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한 바둑을 배우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은 실패와 성공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더욱 강인한 정서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아이가 바둑을 배우면 좋은 점이 정말 많은 거 같습니다. 초등학교 방과 후 활동으로 바둑을 배우는 아이들도 늘고 있는 거 같고요. 인간이 AI에게 바둑 경기는 졌지만, AI를 다루는 사람이 되기 위한 소양은 바둑으로 배울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