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 아이스크림 알고 먹자! ; 뜻, 인기 이유, 어남선생 레시피, 칼로리, 프랜차이즈 총정리

극강의 도넛으로 10대와 20대 사이에 인기를 끌던 탕후루의 유행이 끝났죠. 요즘에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탕후루와 비교해 단맛은 좀 덜하더라고 시원함과 건강, 다이어트까지 고려한 현명한 소비 방식이 반영된 것으로 보여요. 건강한 디저트가 대세로 자리잡는 분위기를 반영한 걸 수도 있고요.

탕후루 이전에는 도넛이 유행했죠. 도넛, 탕후루, 요거트 아이스크림으로 이어지는 유행이 하나의 소비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걸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대해 알아볼게요.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칼로리, 전문점, 만드는 방법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이란?

요거트, 즉 플레인요거트는 아무런 첨가물 없이 발효시킨 것입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플레인 요거트에 설탕과 감미료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단맛을 끌러올리고, 그 위에 과일이나 시리얼, 초콜릿 등 다양한 토핑까지 얹어서 디저트로 먹는 걸 말해요.

개인적으로 볼 때 플레인 요거트는 샐러드 드레싱 소스에 가깝고,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디저트라고 생각합니다. 플레인 요거트는 그것만 퍼 먹는 것도 나름 매력이 있지만 다른 식재료와 곁들일 때 매력이 더 있거든요.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아이스크림에 가깝기 때문에 그것만 먹어도 맛있고요.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인기있는 이유

  1. 맛 ;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탕후루의 자리를 대신하고 있는 이유는 그만큼 맛있기 때문이에요. 달달한 디저트를 넘어 상큼하고 시원하기까지 하니 맛이 없을 수 없습니다.
  2. 건강 ; 지난 몇 년 동안 청소년과 젊은 분들에게 인기를 끌던 디저트는 도넛과 탕후루였습니다. 그 자리를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대신하고 있는데, 그 결정적인 이유는 건강 때문인거 같아요. 아래에서 더 자세히 이야기하겠지만,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칼로리가 다른 디저트보다 낮습니다.
  3. 직접 만들어 먹기 간편하다 ; 도넛과 탕후루는 주로 사먹어야 했습니다. 절대 못 만드는 음식은 아니지만 꽤 복잡하고 익숙하지 않은 레시피를 가지고 있었죠. 반대로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시중에 나온 플레인요거트와 간단한 부재료만 가지고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레시피 이야기도 아래에서 더 자세히 다뤄볼게요.

요거트 아이스크림 칼로리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칼로리가 낮습니다. 플레인 요거트가 0칼로리인 것도 있으니 그대로 얼렸다면 비슷하게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아이스크림의 맛으로 만들기 위해 설탕 등 당류가 추가됐기 때문에 플레인요거트보다는 훨씬 높은 칼로리를 갖는게 보통입니다.

예를 들어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제공하는 제품의 경우에 150g 당 191칼로리라고 했요. 슈퍼에서 파는 아이스크림이 보통 250칼로리인 걸 생각하면 낮은 편이죠.

그런데, 이게 다가 아닙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설탕을 얼마나 넣었고 토핑으로 무엇을 사용했는지에 따라 천양지차를 보입니다. 요즘 인기있는 토핑인 벌집꿀은 그것만으로도 95칼로리라고 하고요. 과일, 시리얼, 초콜릿 등을 추가하면 400칼로리가 넘을 수도 있습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더 건강한 디저트라고 위에서 말씀드렸는데요. 먹는 방법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맛을 선택할지, 건강을 선택할지는 개인이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 집에서 만들기 (어남선생 ver.)

  • 재료 ; 냉동딸기 500g, 그릭요거트 플레인, 아이스크림 몰드
  • 방법 ; 냉돌딸기와 그릭요거트를 넣고 갈아서 아이스크림 몰드(틀)에 넣고 얼려주세요.
  • 주의사항 ; 딸기요거트나 우유를 넣으면 맛이 없습니다. 냉동 블루베리보다 냉동딸기가 더 맛있어요.

이렇게 만드는 게 시중에서 파는 요거트 아이스크림보다 훨씬 더 건강합니다. 인공 감미료가 전혀 들어있지 않아요. 아이들에게 선뜻 내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니 꼭 한번 도전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인기 프랜차이즈

요즘 인기있는 요거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몇 곳만 간단히 언급할게요.

(1)요아정 ;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식’이 정식 명칭이에요. 요즘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인기를 대표하는 브랜드입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그릭 요거트를 베이스로 벌집꿀, 초코, 딸기 망고 멜론 등 과일, 그래놀라, 블루베리 등의 토핑을 더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미니컵에 요거트 아이스크림만 먹으면 3천원이고요. 1인 4500원, 2인 8000원, 3인 11,000원입니다. 여기에 토핑을 올리면 가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300g에 토핑 몇 개 더해서 배달시켰더니 17,000원 넘게 나왔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베스킨라빈스 저리가라 하는 가격입니다.
배달로 주문하면 토핑이 별도로 오고, 먹을 때 뿌려먹게 해주네요.

(2) 요거트월드 ; 요아정과 함께 인기있는 프랜차이즈입니다. 요거트아이스크림에 초코 등 소스를 뿌려서 먹으면 8000~9000원대입니다.

토핑을 더하면 2인분(300g)에 15,000원, 3인분(450g)에 18,0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다양한 세트 메뉴와 단품 메뉴도 많이 있습니다.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추천 토핑 조합 (요아정 기준)
  1. 요거트 아이스크림 + 벌집꿀 + 연유 + 초코링
  2. 요거트 아이스크림 + 벌집꿀 + 바나나 + 콘프레이크 + 초코시럽
  3. 요거트 아이스크림 + 초코쉘 + 딸기 + 치즈큐브 ; 초코, 딸기, 치즈 맛있는 거 다 모음.
  4. 요거트 아이스크림 + 자몽 + 벌집꿀 ; 쌉쌀함과 달달함의 만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