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뷰티에 관심있는 사람만 다니는 매장의 개념을 이제는 넘어서고 있어요. 1020세대에겐 놀이터이자 약속장소이기도 하고요, 3040세대에겐 가성비 제품을 구매하는 곳으로 다이소와 친구 같은 가게죠. 요즘 사람들의 일상에 깊게 자리잡은 올리브영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볼게요.

올리브영 싸게 사는 법
- 세일 행사, 할인 이벤트
- 올영 기프트카드, 앱, 할인쿠폰, 멤버십 활용하기
- 할인 신용카드
올리브영 제품을 더 싸게 사는 방법은 요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하나씩 자세히 알아볼게요.
올리브영 정기적인 세일, 할인 이벤트
첫 번째로, 정기적인 세일 기간인 ‘올영 세일’이 가장 대표적이에요. 올영 세일은 통상적으로 3, 6, 9, 12월초에 약 일주일간 최대 70% 정도의 할인을 해줍니다. 1+1 제품, 선착순 특가, 브랜드 특가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이용할 경우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어요. 회원, 비회원 모두에게 비슷한 할인을 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올영을 가는 시기입니다.
둘째로 올영 세일 이외에도 ‘올영데이’, 오늘의 특가, 라스트픽을 이용할 수 있어요. 올영데이는 매달 25~27일 정도에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할인입니다. 등급별 쿠폰이 나오기도 하고요 샘플을 주는 이벤트도 합니다.
셋째, 오늘의 특가와 라스트픽은 매일 진행한다는 점이 닮았어요. 오특은 MD픽 제품을 단 하루만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건데요, 올리브영 앱에서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확인 후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라스트픽은 유통기한이 임박했거나 포장이 훼손된 제품을 70%까지 할인 판매하는 겁니다.
올리브영 온라인, 앱, 할인쿠폰, 기프트카드 등 활용하기
올리브영은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신나는 일이긴 해요. 놀이터 역할을 하니까요. 그런데 제품 구입이 목적이라면 온라인 쇼핑몰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앱을 통하면 온라인과 온프라인의 가격 비교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 놀러가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으면 올리브영 앱으로 바코드 검색을 하여 온라인 가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만약 앱에서 더 저렴하다면 ‘오늘드림’으로 주문해 직접 픽업하는 것이 가격적으로는 좋은 선택일 수 있어요.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를 구매해 사용하는 것도 꿀팁입니다.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는 보통 2% 정도 할인해 살 수 있어요. 기프트카드의 할인율이 높은 건 아니지만 이걸 할인제품이나 세일 기간에 사용하면 조금이라도 더 싸게 살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요런게 꿀팁이죠!!
할인 쿠폰도 적극 활용해보세요. 카카오톡의 올리브영 알림톡을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매달 무작위로 할인 쿠폰을 보내줍니다. 요걸 부모님 명의 카카오톡까지 연결해서 쿠폰을 받아두세요. 그리고 할인 쿠폰 중에서 마음에 드는 걸 사용하는 거죠~ 쉽쥬~?
이렇게 올르브영에서 구입하는 금액이 많은 분들이 챙겨둬야 할 혜택이 하나 더 있어요. 바로 멤버십 혜택입니다. 올리브영 멤버십은 핑크, 그린, 블랙, 골드 등 4가지 등급이 있어요. 등급별로 조금씩 다른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올리브영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실적을 쌓아서 등급을 올리고 좋은 할인 쿠폰, 샘플등으르 챙기는 것도 올리브영을 싸게 사는 방법입니다.
올리브영 할인 카드
신용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올리브영 할인되는 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가지 신용카드가 있는데요, 몇 가지만 예로 들어 볼게요.
삼성카드의 taptap O 카드는 올리브영에서 최대 7% 할인 받습니다. 스벅 50% 등 여타 혜택도 있어요. 젊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카드입니다.
IBK기업은행에서 나온 ‘일상의 기쁨카드’는 올리브영에서 10%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편의점 할인과 통합해 월 2회, 1회 금액한도 1만원까지만 할인되는 제한이 있지만 꽤 쏠쏠한 할인이에요.
위 두 카드는 연회비가 1만원이고요, 전월실적도 쌓아야 하는 점은 같습니다.
신용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카드사에서 알아보시고요, 신용카드로 세일에 추가 할인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는 거니까 합리적인 소비를 해나가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