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서보다 쉬운 초등학생 시디즈 링고 의자 초간단 조립 설명

학생들이 새 학년에 올라가는 시기입니다. 학교별로 후레시맨, 신입생이 입학하는 시기이기도 하죠. 이 시기에는 여러 선물을 주고 받기도 합니다.

얼마 전에 시디즈 링고 의자를 선물로 구입했습니다. 초등학교 입학하는 아이에게 주려고요. 시디즈 링고 의자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국민 의자로 불릴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실제로 받아보니까 정말 좋더라고요. 맨날 식탁의자에 앉던 아이에게 이제 공부할 시기가 됐다는 이야기와 함께 바른 자세로 열심히 공부하라고 잔소리도 덤으로 줬습니다.

시디즈 링고 초간단 조립하기

  1. 박스 뜯기 ; 조립설명서가 오른쪽에 보입니다. 그걸 보고 할 수도 있지만 이 포스팅을 보는 게 더 이해하기 쉬울겁니다.

2. 부속품 확인

3. 바뀌 끼우기 ; 툭툭 끼우면 됩니다. 직관적으로 끼울 수 있게 되어 있고, 큰 힘이 들지 않습니다. 다만 아이가 직접 끼울 때는 손가락이 끼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4. 발판 조립 준비 ; 1번 사진에 발판이 있는데, 아래 사진에 분리되어 보이는 걸쇠가 끼워진 상태로 포장 상태에서는 끼워져 있습니다. 걸쇠를 힘으로 빼둡니다. 저는 혹시라도 걸쇠가 섞면 아구가 안맞을까봐 아래 사진 처럼 정리 후 조립했습니다.

5. 바퀴 축에 발판 끼우기 ; 바퀴 축은 5개 입니다. 발판은 축 3곳에 끼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 처럼 발판의 자리를 잡아주고 걸쇠를 끼워주세요. 걸쇠에는 방향이 있으니 확인 한번만 하면 잘 키워집니다. 걸쇠 중앙에 동그란 빈 공간이 보이시죠. 그거 한번 봐두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6. 나사 조이기 ; 발판이 바퀴 축에 잘 고정되도록 조여줍니다. 사각 너트와 볼트를 체결시켜주세요. 걸쇠가 꼭 맞게 물려있지 않으면 사각 너트가 잘 안들어 갈 수 있으니 걸쇠를 꾹 눌러가면서 너트를 삽입시킵니다. 볼트는 부속품과 동봉되어 온 도구로 돌돌돌 돌려주세요. 아빠의 힘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7. 의자 끼우기 ; 바퀴 축 가운데 공간이 기둥 같은 부품을 아래 사진처럼 끼웁니다. 그리고 의자 아래에 있는 구멍에 기둥 부분을 끼우면 조립 끝! 앉아서 흔들림은 없는지, 바퀴는 잘 굴러가는지, 의자가 너무 빙빙 돌지 않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높이조절, 등받이 조절까지 연습해보면서 불량 여부를 확인하면 됩니다.

마무리

시디즈 링고 의자를 조립하는 방법은 너무 쉽습니다. 꼭 아빠가 없어도 가능할 정도지요. 좋은 의자 사셨으니 아이와 기분 좋게 집 공부하는 습관도 많들어 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