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버츄오 공장 설정 초기화 방법 – 버튼 설명부터 쉽게 알려드립니다

네스프레소 기기를 사용하는 곳이 많이 늘었습니다. 저도 6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참 잘 산 물건 중에 하나에요.

네스프레소 버츄오 공장 설정 초기화

그런데 네스프레소 기기를 사용하다보면 물의 양이 줄어들거나 너무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날은 고장난 것처럼 추출 버튼에 불빛이 낯설게 보이는 경우도 있죠.

이럴 때에는 공장 초기화를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공장 초기화만으로도 어지간한 문제를 다 해결할 수 있거든요. 컴퓨터 버벅 거리면 껐다 다시 켜는 것처럼 말이죠.

네스프레소 버츄오 버튼

공장 초기화에 대한 설명을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버튼의 명칭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사용자 분들은 네스프레소 버츄오 기기에 버튼이 2개 있다는 정도는 알고 계십니다. 그런데 정확히 뭐라고 불러야 할지는 잘 모르죠.

우선 뚜껑을 위아래로 조작할 때 눌러주는 버튼은 레버 버튼이라고 합니다. lever는 지렛대를 뜻해요. 지렛대 역할을 하는 버튼이라고 생각하면 쉽네요~

그리고 뚜껑 정수리 쪽에 있는 버튼은 추출 버튼입니다. 이건 영어가 아니니 이해하기 쉽죠? 동그란 추출 버튼을 누르면 커피가 추출되니 추출버튼이라고 이름을 붙인거 같습니다.

또 하나 알아두면 좋은 게 추출 버튼 테두리 부분에 있는 깜빡임의 의미입니다. 깜빡임의 의미를 알면 버츄오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버튼 불빛의 의미를 알고 싶은 분은 여기를 눌러 주시면 바로 해당 포스팅으로 연결됩니다.

공장 초기화에 대한 내용만 알고 싶다면 계속해서 읽어주세요.

쿠팡파트너스 링크로 구매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도 있어요.

네스프레소 버츄오 공장 초기화 방법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갈까요. 공장 초기화 방법은 무척 쉽습니다.

1. 우선 뚜껑(헤드) 부분을 열었다 닫아주세요. 혹시 캡슐이 있을지 모르니 그것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2. 헤드를 닫고 레버 버튼을 3초 동안 아래로 꾸욱 눌러주세요. 전원을 끄는 과정입니다. 전원이 꺼지면 추출버튼 테두리 불빛이 꺼집니다.

3. 이제 특별모드에 들어가야 합니다. 특별 모드는 레버 버튼과 추출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눌러주면 됩니다. 특별 모드에 진입하면 추출 버튼 테두리 불빛이 주황색으로 나옵니다. 깜빡이지 않고 불빛이 계속 보여집니다.

4. 특별모드에서 레버 버튼을 아래로 3번 연속해서 눌러주면 됩니다. 이것이 공장 초기화에서 제일 중요한 절차입니다.

5. 이제 테두리 불빛의 주황색이 깜빡입니다. 마지막으로 추출 버튼을 눌러주면 끝~!

6. 정상적으로 초기화 되었다면 주황색 불빛이 세번 깜빡이고 녹색 불빛이 들어오면 정상적으로 마쳐진 겁니다.

7. 혹시 뚜껑헤드가 열리지 않고 계속 디스케일링이 된다면 ‘특별모드’에서 해제되지 않은 겁니다. 이럴 때에는 레버 버튼과 추출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눌러주세요. 특별모드에 들어가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빠져나오는 겁니다.

글로 풀어서 쓰다보니 길게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15분도 안걸리는 일입니다.

좋은 기계 사다가 불편하게 사용하지 말고 정상작동하는 상태에서 맛있는 커피 드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