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해외여행 고수들에게 트레블페이, 트레블카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미 입소문 만으로 1조 6천 억 원의 누적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트레플월렛을 사용한 해외여행자들이 그렇게나 많은 돈을 썼다는 겁니다. 엄청나죠?
그래서 저도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트레블월렛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계획입니다. 처음 사용하려다 보니 조금은 공부가 필요할 거 같아서 이 카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 이해하기
트래블월렛은 일종의 선불카드 내지 체크카드로 이해하면 쉬우세요. 돈을 충전해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트래블월렛의 특징은 원하는 외화를 원하는 시점에 그때의 환율로 충전해서 사용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외화 충전식 카드’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 발급하기
실물 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우선 스마트폰에 ‘Travel Wallet’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인 경우 Play 스토어에서 트래블월렛을 검색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가입하는 방법은 굳이 설명하지 않을게요.
트래블월렛 앱에 가입하면 카드 신청까지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 사진을 찍어야 하기 때문에 신분증만 준비하면 됩니다.
앱으로 카드를 신청하면 1주일 내외 기간안에 실물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카드들과 마찬가지로 배송하시는 분이 연락을 하고 직접 수령하도록 합니다.. (전 직접 수령을 하지는 않았어요)
트래블월렛 카드는 VISA 카드의 발급 라이선스를 취득해 믿음이 갑니다. 카드에도 비자 로고가 표시돼 있습니다.
트레블페이, 트레블카드, 트레블월렛
처음엔 비슷비슷한 단어들이 계속 나와서 헷갈리더라고요. 정확히 설명해주는 상담사도 없고…
그래서 좀 찾아보니, 트레블월렛은 회사이름이자 브랜드 명입니다.
트레블카드는 실물 카드를 말하는 거 같고요. 트레블페이는 정확하지 않지만 충천한 금액과 지출하는 방식을 총칭하는 거 같아요.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저처럼 개념 정리가 안되면 믿음이 안생기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트래블월렛 사용법
트래블월렛 카드 페이는 선불식 충전카드로, 자신이 원하는 외화를 충전해 현지에서 카드 결제 및 현금 인출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여행 중에도 안정적인 재무 관리가 가능하며, 남은 잔액은 귀국 후 원화로 환불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해외결제 및 환전 수수료가 없거나 낮다는 점입니다. 달러, 엔, 유로의 환전 수수료는 0%라고 합니다. 수수료는 기존 신용카드 대비 약 2.5% 절약할 수 있고, 해외 결제 수수료는 0%라고 하니 얼마나 큰 혜택인가요!!! 다시 말하지만 환전 시 수수료 없이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얼마나 좋나요!!! 이것만으로도 이 카드를 사용해야 할 이유로 충분합니다.
전세계 45개의 통화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수십 종류의 외화를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어지간한 해외여행지의 통화는 충전이 된다고 보면 됩니다.
트래블월렛 카드는 비접촉 간편결제가 가능합니다. 긁거나 꽂지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여행 중 현금이 필요하다면 VISA 가맹 ATM기기에서 현지 통화로 출금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도 많은 여행자들이 즐겨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트래블월렛 카드의 숨은 꿀팁 중 하나는 전세계 교통카드가 된다는 점입니다. 주요 도시의 대중교통 결제가 된다고 합니다.
여행 후에는 남은 외화를 전액 환불할 수 있다는 점도 트래블월렛 카드의 편리한 점입니다.
또한, 전세계 VISA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므로 카드 결제가 가능한 거의 모든 곳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