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장호항 ‘홍문어’ –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문어 맛집 강추!

한여름 휴가로 간 삼척. 아빠는 해산물이 먹고 싶어 하는데 아이는 회도 못 먹고 매운 것도 못 먹는 우리 집. 그래서 고르고 골라서 이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매우 만족했던 삼척 장호항의 홍문어 식당을 소개합니다.

홍문어 식당의 대표메뉴 문어 함박(위)과 문어 물회(아래)

아이와 함께 갈 수 있는 ‘홍문어’

10살이 안된 아이들은 매운 음식을 못 먹는 경우가 있죠. 저희 아이도 아직 일곱살이라 매운 음식을 거의 못 먹어요. 그래서 어디 놀러 가서 식사 메뉴를 정하는 게 매우 한정적입니다.

그런데 삼척 장호항의 홍문어에는 아이들이 먹을 만한 메뉴가 있어서 좋습니다. 바로 문어 함박과 문어 튀김이 있습니다. 음식의 퀄리티는 둘째치고 아이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메뉴를 보자마자 가보기로 결정했어요.

장호항 홍문어 식당의 대표메뉴 문어함박. 겉으론 안보이지만 함박스테이크 안에 문어가 들어있다.

어른 입맛에 맞는 물회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함박도 있습니다. 굉장히 익숙하면서 낯선 비빔밥도 있는데, 아래에 소개해드릴게요. 그리고 남녀노소 좋아하는 튀김도 있습니다. 오징어 튀김, 새우튀김 저리가라하는 맛입니다.

장호항 홍문어 기본정보

주소: 강원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111 장호어민회관 1층 홍문어

영업시간: 10:00 ~ 19:00

메뉴: 문어물회 15,000 / 문어튀김 10,000 / 문어비빔밥 12,000 / 문어함박 12,000 / 문어숙회 20,000(소)

특징: 식당에서 만드는 모든 메뉴는 100% 장호항에서 구한 자연산 참문어로 요리를 한다고 합니다. 문어를 베이스로 한 퓨전요리를 지향하는 식당입니다.

장호항 홍문어 식당의 대표메뉴 문어물회. 붉은 색 양념장 위로 문어와 소면, 채소 등이 올려져 있다.

문어 퓨전요리 끝판왕 ‘홍문어’

우선, 문어 함박부터 이야기 해 볼게요. 문어 함박은 위에 슬라이스 문어 2개가 올라옵니다. 그리고 함박을 부숴서 먹다보면 문어가 씹힙니다. 합박스테이크에 문어가 들어있어요. 씹는 재미가 있습니다.

더 특이하다고 생각한 것은 문어 비빔밥입니다. 문어가 들어 있어서 특이하다는 게 아닙니다. 비빔장이 안들어 있어서 특이했어요. 고추장 베이스의 소스가 아니라 간장 베이스의 양념장으로 비벼 먹습니다. 그런데 원래 익숙하게 먹어본 음식인 것처럼 잘 먹힙니다. 전혀 낯설지 않고 익숙한 맛입니다. 간장 베이스의 비빔법, 특이하지 않나요? 그리고, 비빔 재료로 튀김가루도 들어가는 게 새롭고 맛있었어요!

장호항 홍문어 식당의 대표메뉴 문어비빔밥. 가운데 올려진 간장 베이스 양념장이 특색이다.

물회는 횟감 대신 문어만 들어 있는 거 같습니다. 어떻게 한 건지는 모르겠는데, 문어가 회처럼 흐물흐물해서 쉽게 씹혀서 생선회를 사용한 물회랑 비슷했습니다. 양념장은 새콤한 맛보다 매콤한 맛이 강했어요. 개인적으로 매운 음식을 잘 못먹는데, 홍문어 물회는 매운 맛이었음에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장호항 홍문어 식당의 대표메뉴 문어튀김.

어린 아이와 삼척 여행을 하신다면 장호항의 홍문어에서 가족 모두가 만족할 만한 한 끼 식사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혹시 문어가 지금 당장 드시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쿠팡 로켓프레시로 배송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곳을 눌러서 연결되는 페이지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