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 맥스 미국 중국 사전예약 상황 정리: 한국은?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인기가 실물이 시중에 등장하기 전부터 뜨겁습니다. 글로벌적으로 매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폰15 시리즈는 아이폰15, 아이폰15 플러스, 아이폰15 프로, 아이폰15 프로 맥스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최상급 기종인 아이폰15 프로 맥스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사전예약 상황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에서의 사전예약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아이폰15 사전예약 인기

미국에서의 아이폰15 사전예약

미국에서는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리드타임이 최대 2개월이 걸릴 것이란 예상까지 나옵니다. 최근 모건스탠리는 평균 6~6주 정도 걸릴 것이란 언급도 했습니다. 최근 7년 동안 출시된 애플 모델 중 가장 긴 리드 타임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리드타임은 주문부터 실제 납품에 걸리는 시간을 말합니다. 인기가 많아 수요가 큰 제품들의 리드 타임이 긴 것이 보통입니다. 때로는 공급이 부족한 경우도 있습니다.

미국에서 애플이벤트로 아이폰15를 공개한 날짜는 9월 12일입니다. 사전 주문은 이어 15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제품도 안보고 사전 주문을 했더라도 10월 말은 되어야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미국에서는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중국에서의 아이폰15 수요

중국도 아이폰15의 1차 출시국입니다. 알리바바의 티몰 내 공식 애플스토어에서 9월 16일 20시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15 프로, 아이폰15 프로 맥스 기종은 1분 만에 매진되었다고 합니다. 중국 정부가 사실상 아이폰 사용금지에 가까운 처분을 했음에도 수요가 폭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중국 정부는 9월 6일에 관료들에게 아이폰을 소지하고 출근하거나 업무에 사용하지 말 것을 명했습니다. 이런 조치는 향후 더 많은 기관에서 따를 것으로 보인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애플에게 중국 시장이 분명 대단히 큰 시장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중국 정부의 장애물이 애플의 아이폰 판매에는 생각보다 큰 영향을 미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는 그렇고, 이같은 조치가 장기적으로 이어지면 어떠할 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한국의 사전 예약 판매는?

아이폰15의 국내 사전 예약은 10월 6이 금요일이 될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통상 사전 예약 날짜는 9월 말에서 10월 초의 금요일로 정해졌었습니다. 2021년에는 10월1일 금요일, 2022년에는 9월 30일 금요일이었습니다.
올해는 추석 연휴 일정을 고려할 때 10월 6일이 유력해 보입니다. 13일까지 늦어질 가능성이 커 보이지는 않습니다.

아이폰15 자급제 제품의 사전 예약 경쟁은 치열할 전망입니다. 10초 만에 재고 소진으로 예약이 마감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하려는 분들은 초시계로 시간을 맞춰서 접속하고, 결제를 빠르게 진행해야 합니다.

포스팅이 길어졌는데요, 사전예약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이어지는 포스팅에서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그 전에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